본문 바로가기
책을읽고나서

사회초년생의 돈공부,재태크공부는 어떻게하는건가?

by 파푸리카(papu) 2019. 12. 3.
728x90
반응형

취준생 시절

 

나는 회사를 다니면 일단 큰 돈은 못벌어도

 

어느정도는 쓸만큼 쓰고 먹고싶은건 다 먹을 수 있을 줄 알았다.

 

그런데 현실은 그렇지 않았다. 

 

학생때보다 돈이 더 있는건 사실이지만 그만큼 더 빠져나가는 돈도 많았다. 

 

세금, 보험비, 교통비, 등등...

 

 과연 돈을 모을수 있긴 하는걸까? 라는 생각이 들면서 

 

서점에 달려가 재태크에 관한 책을 읽기 시작했다. 

 

그리고 도움이 되었던 책 두권을 추천한다.

 

 

1. 월급이 적어도 돈은 모으고 싶어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4341695

 

월급이 적어도 돈은 모으고 싶어

“재테크, 어떻게 시작해야 하나요?” 학교에서도 은행에서도 알려주지 않는 사회초년생의 재테크! 이번 달도 어김없이 월급이 통장을 스쳤다. 이렇게 살아서는 결혼도 못하고 2년마다 이삿짐을 싸야 하며 대책 없는 노후를 맞이할 것이 뻔하다. 어디서부터 잘못된 걸까? 적은 월급이 문제일까, 내가 문제일까? 무작정 아끼라는 식의 두루뭉술한 조언 말고, 종잣돈은 어떻게 준비하고 신용은 어떻게 관리하고 지금 당장 시작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지 차근차근 알려주면 좋겠다

book.naver.com

재테크를 처음 시작하는 사회초년생, 재테크 초보에게 추천하는 책이다.

 

나는 재테크에 관심이 있었으나 펀드가 어쩌구, 복리가 어쩌구 하는 어려운 용어때문에 진입장벽이 높았다.

(사실 아직도 펀드는 좀 어렵다.)

 

그래서 초보자에겐 최대한 간결한 책을 추천한다.

 

이 책은 목차부터 비교적 단순하게 잘 정리해놓았다.

진짜 사회초년생이 필요한 부분들을 간결하게 잘 모아놓았다. 

 

읽기 쉽고 정리를 잘 해놓았다. 

 

이 책으로 우선 감을 먼저 잡고나서 다음 추천책을 읽어보길 바란다.

 

 

2. 월급쟁이 재태크 상식사전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0769305

 

월급쟁이 재테크 상식사전

불안한 내 월급에 날개를 달아줄 재테크!재테크를 하고 싶지만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망설이는 직장인들을 위해 똑똑한 월급관리의 기술을 알려주는 『월급쟁이 재테크 상식사전』. 책은 경제활동을 하고 있는 많은 이들이 궁금해 하고, 당장 실생활에서 필요한 재테크 정보를 꼼꼼히 담았다. 헤픈 소비습관을 고치는 법, 안전하게 종잣돈을 만드는 방법, 전월세 계약 똑똑하게 하는 방법, 월급으로 성실하게 1억 만드는 법, 반전세 월세 줄이는 협상법, 보장은 높이고 보험료

book.naver.com

재테크의 바이블

 

나는 전에 사서 16년도 개정판을 가지고있지만 19년도 개정판이 나왓으니 그걸로 사길 추천한다.

 

목차를 보면 하나하나 상세하게 잘 나와있다. 

 

 이 책은 앞전의 책보다 더 상세하게 나와있다.

 

그래서 <월급이적어도 돈은 모으고싶어>보다 조금 더 복잡하다고 할 수 있다.

 

만일 초보인 상태인데 처음부터 이 책을 읽는다면 읽기 싫을거다. 

 

그래서 <월급이적어도 돈은 모으고싶어>를 읽어 보고 조금 더 상세하게 알고 싶은 내용은 

 

이 책을 활용하길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