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0년 새해 목표,계획세우기에 대하여

들숨날숨 일상

by 파푸리카 papurica 2020. 1. 1. 18:00

본문

새해가 밝았다. 어김없이 이번년도 목표나 계획을 다이어리에 적어놓고 세울거다. 

 

모든 목표나 계획을 다 지키는건 바라지 않는다.

 

다만, 작심삼일이 되지 않도록 꾸준히해야 성취감이나 어떠한 결과가 나타날텐데

 

막상 하자니 힘들다. 

 

내가 구독하는 유튜버 '코스모지나'님의 좋은 영상이 있어 올려본다. 

 

https://www.youtube.com/watch?v=PuR01kZUo8U

1:25 여러분들이 새벽5시에 일어나서 공부하기로 마음을 먹었어요. 아 완전 뿌듯해 내가 5am에 일어났다니 

2:15 저녁때쯤되면 또 분명히 여러분들이 저녁때쯤 되면 저녁을 위한 여러분들만의 스케줄을 잡아놓으셨을거에요. 그런데 이 저녁시간이라는게 지켜지기가 쉽지 않죠 특히나 에너지고갈 에너지소모가 되어버린 상황에서 내가했던 목표를 저녁에 지킨다는 건 정말 쉬운일이 아닙니다.
한두번어기고 술자리가있고 바깥일이 있다보면 계속해서 나와의 약속을 지켜내지 못하다보면 자기혐오에 빠지게되죠.  

7:50 알고있는 내용을 리마인딩 해줄 수 있는 것들이 자기계발서라고 생각해요. 꼭 자기계발서가 아니라고 하더라도 대부분의 책들 유튜브의 좋은 어떤 그런 컨텐츠들을 만들어내는 것들의 이야기들을 보면 대부분 같아요. 하지만, 내가 살다보면 계속해서 잊고 살기 때문에 밥먹는것처럼 주기적으로 그러한것들을 들어줄 필요가 있는거죠.  

12:12 여러분들 투머치이신분들 정말많습니다. 과연 저걸 이룰수있을까? 우리는 가용시간 24시간이라는게 정해져있잖아요 근데 매일같이 로봇처럼 살아갈 수가 없어요. 

 

대부분 이런 계획을 세울거다. 

 

하지만 추상적인 계획앞에서 막상 내 하루 일과를 바꾸는건 어렵다. 결국 그 전처럼 생활패턴으로 돌아가게 되고 

 

우리는 결국 또 같은 삶을 살게된다. 

 

내 삶이 더 나아지려면 환경과 사람을 바꾸어야하는데 현실적으로 힘든 부분이 많다. 그래서 가장 쉽고 빠른 것은 책을 읽는 것이라고 한다. 나도 공감한다.

자세한건 영상에서 직접 확인하길 바란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20.01.24 07:07 신고
    핵심은 나를 바꿔야 한다는 거 같네요.
    세상은 변하지 않는게 기본 값이고, 나를 세상의 일부로 종속되게 하려고 노력합니다.
    그것에 지지 않는게 중요한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