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김민식 작가님 2019 독서 일기 강연회후기

by 파푸리카(papu) 2019. 12. 11.
728x90
반응형

유튜브에서 구독중인 꼬꼬독 채널의 김민식 작가님 강연회에 다녀왔다.

 

인기 작가님답게 시작 전부터 사람들이 많이 와있었다.

 

1년동안 작가님이 읽은 책들을 한줄로 요약하고 책이 어땠는지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이었다.

 

작가님이 소개해준 책들은 대부분 꼬꼬독이나 블로그에 서평을 남긴 책들이었다.

 

작가님답게 역시 많은 책을 읽으셨다. 존경스럽다.

 

확실히 책을 많이 읽는 사람은 언변능력도 뛰어나고 관점도 남다르다.

 

작가처럼 블로그를 시작한사람, 책을 읽기시작한 사람 작가님의 영향력을 받은 사람들이 많았다. 

 

나도 누군가한테 좋은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글을 쓰고싶다. 

 

아무튼 만일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면 한번쯤은 그 사람의 추종자가 되어보길 바란다.

 

그 사람의 영향을 받아 즐길 수 있는 무언가가 생기고 자신이 변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며 

 

나중엔 큰 자산이 되기도 한다.

 

가장 기억에 남았던 말은 작가님은 어릴 적 돌봐줄 사람이 없어서

 

도서관에서 시간을 많이 보냈으며 거기서 책을 읽으면서 자신의 정신적인 여러 아버지를 만났다는것 

 

책으로 인한 간접경험을 통해 현실에서 모자라거나 필요한 부분을 채울 수 있다는걸 몸소 느꼈다. 

 

만일 내가 작가님의 책을 읽지 않았다면 이 강연을 갈 수 있었을까? 그리고 나는 블로그 글쓰기라는 행동을 할 수 있었을까?

 

강연에 갔다와서 여러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확실한건 꾸준한 읽기와 쓰기를 해야겠다는것이었다.

 

이번 강연은 재미있고 유익했다. 내년에도 또 열린다면 갈거다.

 

 

 

 

 

반응형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뮤지컬 레베카 후기 (약 스포)  (0) 2019.12.17
2020년 다이어리 사는 팁  (0) 2019.11.16
주말마다 치유하러 가는 도서관  (5) 2019.10.12